A Touch of Class

fantasai
2019-04-30

Running for the W3C Advisory Board

I am honored to be nominated for the W3C Advisory Board by Daniel Glazman, former co-chair of the CSS Working Group and Advisory Committee representative of Disruptive Innovations. (In other words, my colleagues at W3C have finally succeeded in pressuring me into running.) The role of the AB is to provide “ongoing guidance to the Team on issues of strategy, management, legal matters, process, and conflict resolution”. Here is a copy of my candidate statement:

Fantasai로 알려진 Elika J Etemad는 W3C CSS 작업 그룹 그리고 세계화 작업 그룹에서 초빙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CSS2, CSS 그리드 레이아웃, CSS 라이팅 모드, 그리고 CSS 페이지 미디어 등과 같은 수많은 W3C 표준과 더불어 IDPF의 EPUB 3.0 표준의 공동 편집자로 활동해왔습니다. 또한 IDPF에서는 IDPF와 CSSWG간의 연락책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는 W3C내 절차와 문화에 굉장히 친숙하며 15년 동안 이러한 환경이 그녀에게는 일상이었습니다. Elika는 W3C의 협업, 공개, 합의 및 로열티가 없는 표준화 프로세스가 웹 기술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낼 것이고 이 것이 World Wide Web 플랫폼 개발하기 위한 모태이자 프레임워크서의 W3C의 성공에 직결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Elika는 그녀의 기술적인 전문성과 업무 추진력에 있어서 CSSWG의 가장 중요한 구성원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W3C의 중요한 시기에 자문위원회에서 그 동안 쌓아온 그녀의 기술과 경험들을 발휘하고자 합니다. 자문위원 대표로서 그녀는 다음 내용들을 공약합니다.

  • 특허 정책을 실질적으로 더 적합하게 적용하며 W3C 워킹 그룹을 특허 보호 측면에서 커뮤니티 그룹이나 WHATWG에 비해 불리한 입장에 놓이지 않게 하겠습니다.
  • REC 유지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겠습니다. 이는 표준이 완료되더라 하더라도 계속 의미 있게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 AC 헌장 검토와 같은 비 기술 피드백이 처리되는 과정을 공식화하여 의견이 분실되거나 취소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 기록 관리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AB가보다 효과적인 "실무 그룹”이 되도록 돕겠습니다.
  • W3C의 제안 된 구조, 법률 문서 및 재정에 대한 상세하고 원칙적인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회원 참여 및 정신을 보존하면서 W3C가 법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이끌겠습니다.
  • 존경과 협력을 토대로 한 비상반적이고 상호 이익이 되는 협력 관계를 지원함으로써 WHATWG와의 관계를 개선하겠습니다.
  • W3C 활동에 참여하는 초빙 전문가들을 위한 물류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 AB가 모든 사람의 피드백을 의미 있게 처리하는 것을 약속합니다!

Elika는 1999년 Mozilla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사양 적합성 QA로 참여하는 것으로 웹 표준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이 경험은 그녀가 현재까지 버그 리포팅 및 공동 작업에 전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2004년 초빙 전문가로 CSSWG에 추천되어 합류한 이후, 워킹 그룹¹을 폐쇄적인 그룹 (과거에 모든 W3C 워킹 그룹들이 그러했던 것처럼)에서 기술적으로 모든 것을 투명하게 수행하는 개방적인 그룹으로 성공적으로 변화하도록 추진했습니다. 이를 통하여 W3C 프로세스 및 문화에 깊이 통합된 W3C 워킹 그룹 모델을 개척했습니다. Mozilla QA이자 CSS2.1 테스트 슈트의 담당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2007-2009년에 그녀는 브라우저 자체 회귀 테스트와 통합된 협업, 오픈 소스 적합성 테스트 슈트에 대한 사례²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현재 웹 플랫폼 테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구현되고 있습니다. Elika는 또한 CSSWG의 모듈화 및 평준화 정책을 구체화하고, CSSWG가 W3C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방법을 문서화하고 설명하며, CSSWG 및 CSS 편집자가 W3C Rec Track을 따라 사양을 옮길 때 이를 안내하는 CSSWG 프로세스³의 “안내자(keeper)”이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은 표준 사양 편집 시 따르는 중대한 책임의 추가적인 부분인데, 여기에서 그녀는 모든 피드백을 처리하고 견고하고 정확하게 지정된 일관된 제안으로 통합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Elika는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공학 학사 과정을 취득했으며 대부분 그녀의 삶을 샌프란시스코 베이 또는 뉴욕 메트로 (New York Metro) 지역에서 보냈습니다. 그녀는 노르웨이 (Opera에서 근무), 중국 (중국어 공부), 일본 (CSS 라이팅 모드에서 업무) 등에서도 지냈고, 프랑스와 페르시아어도 능숙합니다. 과거와 현재의 기업 스폰서로는 Mozilla, Opera, Microsoft, Google, Bloomberg, Hewlett-Packard, Antenna House, EAST Japan 등이 있습니다. 그녀는 똑똑하고 열심히 일하고, 의미 있고 친절한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W3C의 모든 사람들이 그녀와 같은 훌륭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 참고 내용:

Voting is open to W3C Advisory Committee representatives until the end of May. This election is very important to the future of W3C. If your company is a W3C Member, please ensure they cast a vote! To help everyone understand the context of the election and its candidates a bit better, I've also written out my thoughts in the next entry.